자동차 꿀팁

자동차 리스 선수금이란

재기지원금 300만원 신청 2020. 12. 20. 21:54

자동차 리스 선수금이란

오늘 포스팅은 자동차 리스 선수금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리스 선수금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자동차 리스에 대한 개념부터 명확히 해보겠습니다.

 

 
리스는 금융사에서 사업자에 자금, 설비 등에 대해 자금을 지원하며 일정 기간동안 자금을 빌리는 것에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보통 부담이 아닙니다. 그래서 자동차 리스를 통해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아직은 자동차 리스에 대해 생소한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자동차 리스 처음하는 분들은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에 대해서도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오늘 포스팅에서 자동차 리스의 개념과 선수금이란 무엇인지 확실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리스 선수금? 보증금?

자동차 리스하시는 분들은 선수금과 보증금을 가장 혼동하십니다. 딱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리스 보증금이란?

자동차 리스 보증금이란 없어지는 돈이 아닙니다. 월세 보증금과 같죠. 리스가 만기되면 리스 차량을 반납하고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보증금은 원하는 만큼 10% ~ 50%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보증금이 클수록 이자는 낮아지겠죠?

 

자동차 리스 선수금이란?

자동차 리스 선수금이란, 할부와 비슷한 개념인데요. 리스차량의 가격을 먼저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납입금을 먼저 낸 것이니 보증금처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돈은 아니며, 이자와도 관계가 없습니다.


간혹, 자동차 리스 기간 만료 후 선수금을 되돌려받으려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이 개념을 한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리스 선수금은 장점이 있습니다. 월 리스비용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리스차량 가격이 5천만원이라면, 50%의 금액을 자동차 리스 선수금으로 먼저 낸다면, 2,500만 원을 깎은 상태에서 시작하는 거죠.

자동차 리스 선수금은 이러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자동차 리스 기간 만료 시 자동차를 바로 인수하고자 하는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만약 이런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리스 차량을 반납하고자 하는 분. 그런 경우에는 선수금 납부 없이 자동차 보증금만 납부하여 이자를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자동차 리스 선수금과 보증금은 본인이 활용하고자 하는 방향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는 전략이기 때문에, 잘 고민해보고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자동차 리스 선수금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